작년 12월 국내에 발매되어 큰 인기를 끌고있는 아이폰의 12월 판매량 분석결과 12월 중순경 부터 일일 판매량이 T 옴니아II에게 뒤쳐진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2월 초에는 T옴니아2는 아이폰에게 상대가 되지 않을정도로 갭이 컸었습니다.
아이폰에 대한 대기수요가 일시적으로 폭증하면서 일일 개통량 1만5천대 이상의 판매고를 보이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SKT의 보조금 상향 조정이후 T옴니아2의 판매실적이 급속도로 증가하게 됩니다.
이에 대비하여 아이폰의 경우 대기수요들이 어느정도 빠져나간이후 전반적인 하락세를 보여주게 되구요.

여기에 큰 결정타를 가한부분이 바로 12월 21일의 MBC 9시 뉴스에서 보도한 아이폰 A/S 실태에 관한 뉴스가 방영되고 다음날부터 바로 반응이 오기 시작합니다.

22일에는 갭이 상당히 커지고 23일 다시한번 MBC 9시뉴스에서 아이폰 A/S가 개선되지 않았다고 보도하고 나서는 아이폰의 판매량은 상당히 떨어져 버렸습니다.

국내에서 삼성전자 휴대전화가 인기가 있는 이유는 단순히 스타마케팅이나 국내기업이기 때문이라고 보기보다는 [또 하나의 가족 삼성]이라는 캐치프라이즈 아래 삼성전자의 막강한 CS(고객지원) 지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비해 애플의 고객지원방식은 "꼬우면 관두고"식의 배짱 마케팅 기법을 동원하는것이 큰 차이점이라면 차이점인데요

이제 시작인 단계인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아이폰 열풍이 얼마나 지속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
아래 손가락 모양 버튼 한번씩 클릭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안하셔도 되니까 부담없이 콱콱 눌러주세요 ^^)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RooRoo'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1.12 21:55 신고

    아이폰으로 글 올립니다. 객관적인척 시작해서 알바 냄새 물씬 풍기는 글로 마무리 되네요. 아이폰이 얼마나 팔릴지는 관심없지만, 옴니아1 사용 했었던 사람으로서 옴니아2 유저들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삼성 AS좋죠. 그런데 폰 개통하고 툭하면 다운되서 리셋 반복하다가 그도 안되니 그 좋은 삼성 as센터 많이도 이용했었죠. 개통후 3개월동안 각각 다른 고장으로 as센터을 세번이나 방문하고보니 좋던마음 싹가시던데요. 위약금 엄청 물고 팔아버렸습니다. 옴니아2 산 사람들... 그들이 참 안쓰러울 뿐이죠.

    • 2010.01.12 23:58 신고

      제가 애빠들을 경멸하는 이유가 조금이라도 애플에 불리하면 알바 운운하면서 애플쓰는 자기들이 뭐라도 되는냥 선민의식에 절어서 사는게 역겨워서 애빠들을 경멸합니다. ^^

    • 2010.01.13 00:15 신고

      주인장 댓글 참 역겹게 싸시네.

      제가 이런 블로그를 경멸하는 이유가 어디서 자료랍시고 가지고 와서 객관적인척 앞으로 기대가 된다느니 하고 마치 일인미디어의 선구자인척 글싸질러 놓고 댓글에 마음에 안드는 글있으면 역갑다느니 경멸한다느니 하는 식으로 자신이 무슨 특별한 존재인마냥 선민의식에 쩌들어 있기 떄문입니다.

      애빠고 삼싸고 똥빠고 간에 빠돌이 빠순이 짓한다고 경멸한다느니 하는 주인장이야 말로 자신은 완전한 객관성의 노예라는 선민의식이 가득찬 꼴통같네요.

      당신이 별것도 아닌 것에 선민의식 가진사람들을 경멸한다면, 당신은 스스로를 경멸해야 합니다.

      애빠를 경멸하는 자신이 뭐라도 되는냥 선민의식 쩔어주시네요 아 참 애처럽다.

    • 2010.01.13 00:18 신고

      그리고 원래 댓글다신 분이 어딜봐서 애빠인지?

      AS때문에 판매량이 떨어진것이라고 분석하신것은 주인장 먼저 아님?

      그래서 댓글로 쌤송 AS 역시 구리다 라는 자신의 경험만을 적어주신 댓글에 왠 애빠타령?

      도대체 답안나오는 블로거...

  2. 2010.01.13 00:21 신고

    아놔... 게다가 자기글을 자기가 추천했어.....ㅋㅋㅋㅋㅋㅋ 믹스업에 이글을 추천하신분을 만나보세요 해서 만나봤더니 도로 여기로 들어오네? 아 자기 추천 버튼이 요기잉네~ 모라고요? 요태까지 날 미행한고야? ㅋㅋㅋㅋ

  3. 2010.01.13 10:44 신고

    첫 댓글 쓴 사람입니다.
    제가 어디가 애빠입니까? 애빠라는 말도 처음 들어봤는데.. 어디가 그렇게 보인다는 거죠?
    지하철에서 당신의 글을 보고 댓글을 단 후에, 갑자기 당신의 반응이 궁금해서 오늘 이렇게 검색해서 찾아들어왔는데..
    달아놓은 댓글이 참..수준이 보이네요.
    <뉴스>라는 제목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의 수준이 이 정도라니 놀라울 뿐입니다.

    당신의 글은 양사의 AS 정책에 대한 것이었고, 저는 그것에 대한 저의 경험을 적었는데 갑자기 '애빠'라는 말이 튀어나와버렸네요. 상당히 뜬금없이.
    제 글에 반박을 하실려면 양사 AS정책에 대해 다시 쓰셨어야죠. 아직도 논술 강의가 필요합니까?
    제가 블랙베리 사용자로서 저런 글을 썼다면 당신이 뭐라고 했을까요. 그때는 블빠? 림빠? 입니까?
    개인 이용자가 쓰기에는 블랙베리가 불편해서 아이폰으로 넘어갔는데 그냥 블랙베리 쓸걸 그랬네요.

    당신이 쓴 <애빠>라는 단어에는 분명히 부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그렇게 평가할 때는 그런 이유가 있을테죠.
    특히나 저는 <애빠>로서 <경멸>까지 당하고 있으니 말이죠.
    당사자인 저는 물론 이유를 물어볼 권리가 있고요.
    말해보시죠. 제가 왜 당신한테 <애빠>라는 말로 <경멸>이라는 들어야 하는지.

    그리고 알바냄새라고 한 이유는 <"꼬우면 관두고"식의 배짱 마케팅 기법>이라는 단어 때문입니다.
    사실 그대로의 표기보다, 여기에 당신의 주관적 관점이 들어갔으니 알바 냄새라고 했습니다.

    <스마트폰 뉴스>라는 어마어마하면서도 어처구니없는 블로그를 운영할 정도이니 제대로된 이유를 기대하죠.

    그리고 화면 캡쳐해 갑니다.
    개나 소나 기자인척 한다는게 연예부 기자만이 아니라는 매우 불쾌한 사례를 보여주셨으니 오랫동안 기억하기 위해서요.

    • 2010.01.13 10:38 신고

      하하하 그럼 저는 어디 "알바"인가요? ^^
      저도 알바한적 없는데요? ^_^
      제가 왜 알바라는 얘기를 들어야하죠? ^^
      <"꼬우면 관두고"식의 배짱 마케팅 기법>이요?

      사실 그대로의 표기 아닙니까?

      현재 애플코리아가 A/S해주나요? 아니죠? 아이폰의 A/S는 KT에서 대행하고 있으며 14일 이내 환불 불가 부분은 명백한 국내 실정법 위반이었습니다.

      당시에도 9시 뉴스에 방영이후 다음날 바로 KT 본사차원에서 14일 이전에는 환불 가능이라고 공지할 정도로 파급력도 컸구요.

      이제 개선되었을것이라구요? 아직도 개선이 안되었습니다. 애플측의 반품 불가와 KT의 반품 가능이라는 입장이 충돌하면서 실질적으로 대리점들이 피해를 보는 상황이구요.

      실질적인 상황을 파악해보시고 주관적인 평가 운운 해주시길 바랍니다 ^^

  4. 2010.01.13 10:49 신고

    실질적 상황이란.. 당신이 말한 텍스트 그대로를 적어놓는 겁니다.
    당신이 말한 애플의 AS 정책, 이상하죠. 잘못됐다면 잘못된거고.
    하짐나 그것을 지적한 MBC 뉴스에 대해서는 알바 운운안합니다.
    <뉴스>라는 이름으로 당신처럼 그렇게 <주관적인 평가>가 들어간 단어를 쓰지 않았으니.

    그리고 내가 왜 <경멸>을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어떠한 말도 없는 것도 이해합니다.
    난독증일테니까요.

    아무튼, 이로써, 앞뒤 문맥 상관없이
    자신의 글에 반대글 달면 무조건 <경멸>해 대는 빈 수레를 경험했으니..
    새해에 액땜했다 쳐야죠.
    세상은 넓고 개념없는 빈 수레는 많으니.
    저의 댓글로 돈 많이 버셨으면 좋겠어요. 이런 일도 하는데 살림살이 좀 나아지셔야죠~

    • 2010.01.13 11:07 신고

      개인 블로그에 상당히 많은걸 바라시네요 ^^
      경멸을 받아야하는데도 이유가 있나요?
      제가 하고싶어서 하는데요? 애빠가 아니시면 받으실 필요도 없잖습니까? ^^

      주관적인 평가가 들어간 단어? <배짱마케팅> <꼬우면 관두고>가 주관적인 평가가 들어간 단어라고 몰아붙이신다면 참 재미있군요.

      그것도 개인블로그에서요 ^^

      남보고는 알바 운운 하다가 애빠 한마디 들으니까 그렇게 "꼬우"셨어요? ㅎㅎㅎㅎ

  5. 2010.01.13 11:00 신고

    위에 욕하시는분 정말 보기 안좋네요. 저런분들 때문에 인터넷 친고죄가 있어야 된다는 말도 안되는 논의가 나올 수 있는겁니다.
    평소에도 입에 걸레 물고 사시나요?
    욕할땐 하더라도 최소한의 논리적인 반박과 함께라면 지금 인터넷 문화가 이정도는 아닐텐데 말이죠... 정말 안타깝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