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 22일경 국내에 출시할 예정인 SHW-M100S (코드네임 아쳐) 모델의 스마트폰 애칭(펫네임)이 갤럭시로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이로서 삼성은 기존의 옴니아 (WM 계열)과 웨이브(바다 계열) 그리고 갤럭시 계열(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 라인업 시리즈를 구축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 삼성은 해외시장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출시할때 갤럭시와 갤럭시 스피카라는 이름으로 출시한 사례가 있어 특별하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국내에서 "안드로이드"의 상표권을 확보하는등의 움직임을 보여 "안드로이드"라는 이름을 활용한 애칭을 짓지않을까 하던 일설은 보기좋게 빗나갔네요 ^^:

향후 국내에 발매되는 삼성의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의 펫네임은 "갤럭시 + 영문자" 조합으로 가게될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마치 갤럭시 S 이런식으로 말이죠 ^^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의 옴니아와 매우 흡사한 형태로 보여집니다.
2월에 있었던 제품 발표회때에는 삼성의 터치위즈 UI와 안드로이드 기본 UI를 모두 지원한다고 합니다. ^^
사실 삼성의 터치위즈 UI는 사용자들의 반발(?)이 거셌던 편인데요. 안드로이드 기본 UI를 사용할수도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 골라서 사용하시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전면부에는 3.7인치의 시원한 Super AMOLED 디스플레이가 자리잡고 있으며 하단부에는 메뉴 / 홈 / 뒤로가기 키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홈키 하나만이 전면에 있지만 멀티테스킹이 가능한 안드로이드의 경우 메뉴 / 홈 / 뒤로가기는 필수적으로 있어야하는 키입니다.

보통 위에서 말한 3가지 버튼에 추가적으로 검색 버튼이 붙기도 하는데 검색버튼은 측면등에 펑션키로 자리잡고 있지 않을까 추측이 되네요.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안드로이드계열 스마트폰으로는 최초로 영상통화를 지원합니다. 아마 세계최초가 아닐까 싶네요 ^^


후면의 경우 옴니아2에 비하여 상당히 밋밋합니다. 실 발매모델이 아니라 디자인이 다소 바뀔 수 있지만 매끈한 블랙도색이 깔끔한 느낌을 주기는 하지만 너무 밋밋하여 자칫 "싸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옴니아2처럼 패턴등을 가미해보는건 어땟을까 싶습니다.
후면부는 배터리 탈착등을 위해 분리가 됨에도 불구하고 직접적으로 커버의 경계부분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아이폰의 뒷면처럼 상당히 매끈한편인데요. 디자인을 위해 상당히 공을들인 흔적이 보입니다.

5백만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으며 LED 방식의 플래시를 지원합니다.


삼성 M100S의 전체적인 스펙입니다.

아이폰이나 모토로이등 기존 출시폰에 비하여 높은 클럭인 Cortex-A8 800Mhz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습니다.
사실 옴니아2의 경우 같은 800Mhz이지만 이전세대의 ARM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최신 제품의 600Mhz 보다 현저히 느린 모습을 보여주었었는데요. 이번에는 최신세대의 800Mhz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성능부분을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가 보입니다.

다만 4~6월에 발매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이 대부분 스냅드래곤 1Ghz 프로세서를 장착한것에 비추어볼때 빛이 많이 바래는것이 사실입니다. 못쓸정도로 낮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어디 내세울정도로 높지도 않다고 해야할까요? 하지만 충분히 하이엔드급 프로세서라는 점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은 질타를 받는 내장메모리 부분은 1GB의 내장메모리를 장착하고 그중 약 600MB의 사용자 공간을 두어 상당부분 해소가 된 상태입니다.  사실 모토로이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모토로이나 안드로원의 100MB대의 저장용량도 크게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데... 저장공간은 넓으면 넓을수록 좋겠지요 ^^: 

내장형 안테나의 지상파 DMB를 지원하는점도 눈에 띕니다.
DMB가 쓸모없네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스마트폰은 할게 많아서 DMB 볼 시간이 없다??? 유튜브같은 동영상 스트리밍을 지원하니까 필요가 없다???
솔직히 저로써는 이해할수가 없네요 ^^;
유튜브에 무한도전이 전체녹화가 되어 올라오던가요? WIFI일때야 무료라고 치고.. 이동중에 사용될 3G 데이터 비용은 누가 내주고요?

DMB는 일단 있어야한다는게 개인신조라... -_-;;;;; 있으니 좋군요.

그외에는 DIVX 지원도 눈에 띕니다. 최근 컴퓨터 평균 사양이 올라가며 DIVX 사용률이 점차 줄어들고는 있지만 아직까지 인터넷에서 얻을 수 있는 동영상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코덱인만큼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면 인코딩 없이 바로 볼 수 있다는점에 주목할만 합니다. 여타 스마트폰의 경우 DIVX 코덱 라이센스 비용등의 문제로 지원을 하지 않는데 삼성에서는 지원을 하는점이 특이하다 할만 해 보입니다.

외장 메모리를 위한 마이크로 SD 지원이나 3.5파이 스테레오 헤드폰 지원 블루투스나 WIFI같은건.. 이제 뭐 당연한것이 되어버렸네요 ^^: 참고로 WIFI의 경우 가장 빠른계열은 n 계열을 지원하는점도 눈에 띕니다. 


삼성에서 만들고 SKT에서 출시되는만큼 멜론이나 T-MAP 무료지원 대상 스마트폰이 될 가능성도 상당히 높은데요.
이런점 저런점을 생각해봤을때....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릴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이 아닐까 합니다.
판매수량으로 아이폰을 제치기는 솔직히 쉽지 않겠지만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장을 크게 개척하는 모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






쓰다보니 잡담도 많이 들어갔고 상당히 길어졌습니다 -_-;;;
처음에는 사진 3장가지고 간단히 설명해야지~ 했는데...
나름 흥분한 모양입니다. ㅎㅎ




재미있게 보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모양 아이콘 한번씩 클릭~!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안하셔도 되욤~!!!!  

Posted by RooRoo'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