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코리아 홍보 관계자가 게시물 삭제를 요청하여 사진만 삭제합니다.

해당사진에는 지상파DMB라고 적인 아이콘이 있는 중국에 기출시된 쿼티자판이 없는 드로이드와 비슷한 폰의 모습이 있었습니다.



SKT에서 안드로이드폰을 가지고 올것이고 첫번째로 모토로라 드로이드를 출시하겠다고 했을때...
정말 천지가 개벽하고 하늘이 두쪽이라도 나는줄 알았습니다.
SKT가 괜히 업계 1위가 아니라는 생각도 했었죠.


네 하지만 이후 들려오는 소문들은 그래봐야 개스케이, 업계 1위의 자만심이 화를 부를것이라면서 드로이드의 팔다리를 잘라내고 속칭 "X신폰"을 출시하게 될것이라는 이야기들이었습니다.



믿지않았습니다.
아니 믿고싶지 않았습니다.

SKT를 옹호해주고 싶어서가 아니라 드로이드가 제대로 들어오기를 너무나 애타게 기다렸기때문에 믿고싶지 않았고 믿지않았습니다.

그런데 그런 제 믿음이 점점 더 깨어지고 있네요.

쿼티자판이 빠진 중국형 모델에 한국형 기능(DMB류)를 붙여서 들어오게 될것이라면서 유출사진(?)이 떳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모릅니다. 단순히 아이콘에 한글만 집어넣고 찍은 일종의 페이크샷일 가능성도 약간이나마 존재하기 때문이죠.

(자세히 보시면 지상파 DMB의 아이콘명이 끝까지 표시가 되지 않았습니다. 엔지니어링 샘플버전이라 그렇거나 페이크샷이라 그렇거나... 실제품은 저런식으로는 발매하지 못합니다. 제가 전자제품 제조업에 있어본 경험으로는 말이죠....)




각설하고...
저는 "아직 믿고싶다"의의 단계입니다.
아이폰도 나오기전에 뭐가 빠지네 WIFI를 KT망 (넷스팟)밖에 못쓸것이네 말이 많았지만 결국 북미버전 그대로 들어온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직은 믿고 싶습니다.....
하아... 진짜 우울하네요.

Posted by RooRoo'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12.20 14:50

    비밀댓글입니다

  2. 2009.12.23 20:43 신고

    제가 skt에 문의해본 결과 쿼티 없는 스마트폰들이 국내에선 호응도가 더좋아 사업 방향이 그쪽으로
    흐를수밖에 없다 그러더군요... 다만 담당 부서로 건의를 하여 전향적으로 검토 하게끔 요청은 한다 그러는데
    처음 출시 되는 모토로라 드로이드는 쿼티 없이 출시 되는게 기정 사실 인것 같습니다. 망연동 테스트까지 다 했고
    얼마 안남은 내년 1월에 출시 예정이면 이미 양산 채비 다 끝났다는 말인데 갑작스레 바뀌긴 힘들지 않겠 습니까??
    저도 설마 하며 현통신사 약정요금 물어줄거 모아 놓고 skt로 출시를 기다렸는데, 지금은 기다림 포기 상태 입니다.
    그럴바엔 그냥 아이폰 사지 뭐하러 ㅠㅠ

    • 2009.12.23 21:09 신고

      네 말씀해주신대로 사실 쿼티를 찾는 부류는 흔히 말하는 [매니아] 부류입니다 ^^: 실질적인 수는 얼마 많지 않습니다.

      그에비해 실제 수요의 90%가 넘는 일반인은 쿼티자판이 뭔지도 사실 잘 모릅니다. "터치가 되는데 왜 자판이 필요해?" 하고 생각하기도 하구요.

      저도 드로이드를 정말 기다렸는데 좀 맥이 빠집니다 ㅠ_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