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브래드로 나올 스마트폰으로 알려진 구글의 넥서스원이 북미지역에서는 T모바일을 통하여 보조금이 지급될것이라고 합니다. (출처는 여기 그리고 여기 입니다.)

애초에 넥서스원은 이통사의 제약없이 Unlock 상태로 판매가 될것으로 알려졌으며 그에 따라 보조금 혜택을 받기가 조금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제가 이전에 쓴글에서도 [이통사에서도 약간만 양보하고 보조금 프로그램을 조정하면 보조금을 내어줄 수 있는 방법은 있기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라고 밝혔는데요... [예전글 읽기 클릭!!]

북미에서는 T 모바일이 가장먼저 넥서스원에 대해서 보조금 지급을 하게될것이라는 뉴스가 나왔네요.

보조금 지급 방식등은 기존의 방식과 비슷하게 진행되고 향후 T모바일 외에도 다른 이통사들과도 판매가 가능할수 있도록 협상의 여지가 있는것처럼 기사가 나왔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구글이나 T모바일의 공식적인 발언이 아닌 로이터나 C.Net과 같은 언론사에서 나온 기사가 출처인만큼 100% 정확하다 볼수는 없지만 구글 넥서스원을 기다리는 소비자분들께는 조금 더 긍정적인 뉴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담입니다만 해외 언론들의 분위기를 보면 구글의 넥서스원은 고스펙 고성능 스마트폰이 아닌 저렴한 가격의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안드로이드의 보급에 힘을 싣는 목적으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 많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넥서스원의 국내 출시 이야기는 전혀 없습니다.

첫번째로 구글 코리아가 넥서스 원에 대한 한국 유통을 할것인지

한국 유통을 한다 해도 SKT나 KT 혹은 LGT에서 어떻게 반응할것인지..

또 이통사에서 망개방을 해준다 해도 A/S등의 사후지원은 어떻게 될것인지..

 

기타 여러가지 난관이 있겠습니다만

국내에도 많은 안드로이드 기기가 출시되어 한국의 모바일 시장이 크게 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RooRoo's

댓글을 달아 주세요